



제8회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콘텐츠 공모전
옥외광고로 광고하라 !
제8회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콘텐츠 공모전
- 공익광고(영상부문, 인쇄부문, 웹툰부문) 및 간판디자인 부문
■ 응모 자격
○ 제한 없음 (개인 또는 팀, 1팀 3인 이내 구성)
○ 출품수
- 공익광고(영상부문, 인쇄부문 웹툰부문 中 1편 제출 및 동시응모 가능)
- 간판디자인(벽면이용간판 및 돌출간판 각 1편씩 1set 제출)
■ 응모 부문
부문 | (1) 공익광고 | (2) 간판디자인 |
세부내역 | ① 영상부문 ② 인쇄부문 ③ 웹툰부문 | 벽면이용간판 및 돌출간판 |
■ 응모 주제
○ 공익광고(영상부문, 인쇄부문, 웹툰부문 주제 동일)
- 불법 옥외광고물 감축에 대한 인식개선
- 아름다운 간판문화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
- 옥외광고매체*를 활용한 공익광고 아이디어
* 옥외광고매체는 옥상, 버스, 지하철, 전광판, 야립광고, 생활형간판 등 포함
- 기타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를 위한 캠페인 제안
※ 공모전 연도별 수상작 참고 (www.ooh.or.kr/ko/comm/winners.asp)
○ 간판디자인(간판 업종, 표현방식 및 소재는 자유선택)
-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조화로운 간판
- 창의적이며 가독성 및 시인성을 높이는 간판
- 색상과 조명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획일적 디자인 지양
- 평면을 탈피해 입체형, 오브제, 심볼, 픽토그램 활용한 디자인 가능
※ 문자는 한글 맞춤법에 맞추어 표기하며 외국어 표기시 한글 병기를 원칙으로 함
■ 시상 내역
○ 공모전 시상 : 총 76점, 41,500천원
구분 | 분야 | 수량 | 시 상 내 용 | ||
상 장 |